(NPB) 7월 21일 NPB 일본야구 세이부 vs 소프트뱅크, 스포츠중계,야구중계,스포츠분석

2025년 7월 21일 17:00 NPB 일본야구 세이부 vs 소프트뱅크
세이부
스미다 치히로(7승 5패, ERA 1.75)를 선발로 예고했다.
가장 안정적인 선발 자원 중 하나로, 최근 닛폰햄전에서는 7이닝 4안타 2실점이라는 괜찮은 피칭에도 불구하고 타선의 지원 부족으로 패전을 안았다. 이번 시즌 소프트뱅크 상대로는 원정에서 QS+, 홈에서는 완봉을 기록한 바 있어 상성 면에서 긍정적인 기대를 모은다. 문제는 여전히 세이부의 빈약한 타선이다. 전날 경기 초반에는 히가시하마와 오오에를 상대로 3점을 뽑아내며 좋은 흐름을 보였지만, 4회부터 9회까지 단 1안타에 그치며 침묵했다.
소프트뱅크
오오츠 료스케(1패, ERA 4.15)가 1군 복귀전을 갖는다. 직전 1군 등판이었던 5월 14일 세이부전에서는 4.2이닝 2실점으로 패했으며, 아직 작년 수준의 피칭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다만 5월 초 세이부 원정에서는 4이닝 무실점으로 나쁘지 않았고, 최근 2군(웨스턴리그)에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인 점은 긍정적이다. 무엇보다 강력한 건 타선이다. 전날 경기에서 천적으로 알려진 타케우치를 상대로 홈런 3방 포함 7득점, 시리즈 내내 높은 집중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하위 타선에서의 활약이 눈에 띄며, 승부를 바꿀 수 있는 또 하나의 변수로 작용 중이다. 불펜 역시 6.1이닝 1실점, 여전히 무적 승리조의 안정감이 돋보인다.
경기 예측
스미다 치히로는 리그 최정상급 에이스로 분류되며, 소프트뱅크 상대로도 강한 면모를 보여온 만큼 기대감은 높다. 하지만 세이부의 타선 침묵이 너무 잦고, 최근 시리즈 전체에서 믿었던 선발진이 무너지며 분위기가 가라앉은 상황이다. 소프트뱅크는 오오츠의 불안 요소에도 불구하고, 타선과 불펜이 모두 상승세라는 점이 강점이다. 특히 현재 흐름을 보면 하위 타선까지 위협적인 공세를 펼치고 있다는 점에서 경기 주도권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
승패 : 소프트뱅크 승
언/옵 : 언더